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주식 종목 분석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전략 정밀 분석

by Smart214 2021. 8. 30.

삼성전자 우(삼전우) 모으기 전략에 대한 정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우에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삼전우 매입 전략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의 단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3분만 투자해서 정독하신다면, 여러분도 쉽게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삼성전자 우에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가?

2. '삼성전자 우 모으기'가 '삼성전자 모으기'보다 좋은 점

3. 삼성전자 우 매수 전략의 매우 쉬운 실행방법

4.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의 단점


삼성전자 우(삼전우) 모으기 전략 정밀 분석

1. 삼성전자 우에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가?

삼성전자 우의 장점

삼성전자 우는 삼성전자와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에서 '우'는 '우선주'라는 뜻입니다. 우선주는 보통주(그냥 '삼성전자')보다 두 가지 면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보통주보다 이익배당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쉽게 말해서, '삼성전자 우'에게 먼저 배당금을 지급해야, 남는 돈을 '삼성전자'에게 배당금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회사가 부도가 났을 경우, 우선주의 잔여재산의 청구권이 보통주보다 우선합니다. 쉽게 말해 삼성전자가 망했을 경우, 회사의 잔여재산을 우선주 주주부터 지급한다는 의미입니다.

삼전 우의 단점

위의 두 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우선주가 보통주에 비해 주가가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왜 그런 것일까요? 왜냐하면 우선주에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주주총회에 참여해서 회사의 주요한 경영사항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2. '삼성전자 우 모으기'가 '삼전 모으기'보다 좋은 점

여러분은 주식 투자를 왜 하시나요? 돈이 많은 슈퍼개미나 자산가들은 회사 경영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그 과정에서 수익을 얻곤 합니다. 그러나 우리 같은 소규모 주식 투자자들은 오직 '돈'을 벌기 위해서 투자합니다. 흔히 삼성전자 같은 초우량주에 투자할 때에는 초장기투자를 염두에 두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장기투자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배당의 안정성입니다. '삼성전자 우'가 '삼성전자'보다 배당 취득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전우의 배당 안정성이 훨씬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회사가 망했을 때의 리스크입니다. '초일류기업인 삼성이 망한다고?'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실 겁니다. 1950~1960년대 미국의 자동차 기업 'GM'은 그야말로 거대한 공룡 같았습니다. 그 당시 GM이 망한다는 생각을 했던 투자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근데 불과 반세기도 안된 2009년 GM이 파산보호를 신청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기업도 생명체와 비슷해서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조금 더 안정적인 성향의 투자를 원하신다면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있는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을 실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삼성전자 우 매수 전략의 매우 쉬운 실행방법

삼전우 모으기 전략을 실행할 때, 1. 주가 폭락 시 매입하기 2. 보통주, 우선주 괴리율이 크게 벌어졌을 때 매입하기 두 가지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1. 주가 폭락 시 매입하기

워런 버핏은 '투자자들은 양말을 살 때는 저렴한 것을 사면서, 주식을 살 때는 비쌀 때 사려고 안달이 나있다'면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금융의 역사가 보여주듯, 시장이 공포에 떨고 있을 때 주식을 사십시오. 삼전 우를 장기적으로 많이 모으려면, 주가가 오르기보단 주가가 떨어질 때 더 기뻐하세요.

2. 보통주와 우선주 괴리율이 크게 벌어졌을 때 매입하기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는 보통 괴리율이 10% 내외로 유지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우선주 괴리율이 10%보다 크게 상승하는 경우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입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일시적인 이탈이고, 장기적으론 원래대로 수렴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4.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의 단점

'삼성전자 우 모으기' 전략의 단점은 지루하다는 점입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꾸준히 모으며 장기 투자하는 것이 전략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단순한 전략이 가장 큰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삼전우 같은 초우량주를 장기적으로 꾸준히 매입한다면 투자 리스크를 크게 줄이면서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글>

 

최근 워런버핏이 활용한 금 투자 방법 (소액 가능,가장 쉽고 현실적임.)

안녕하세요. CFA Level 3 Candidate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 투자경력 6년/워런 버핏 열혈 추종자인 스마트라이프입니다. 어제는 '금 투자의 기초 중의 기초'를 알려드렸습니다. 어제 내용을 잠시 요

smart214.tistory.com

 

 

금 투자 하지마세요. 이것도 모르면.(금 투자 방법/전망/시기 및 금시세 판단)

안녕하세요. CFA Level 3 Candidate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 투자경력 6년인 스마트라이프입니다. 이 내용도 모르시고 금 투자하시면 투자금 다 잃으실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이것도 모르고 금 투

smart214.tistory.com

 

 

구리 관련주 TOP 4 / 투자분석가의 상세 분석

안녕하세요. CFA LEV3 Candidate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라이프입니다. 구리 관련주 종목들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볼까요? 딱 2분만 투자하셔서 급등주로 부각될 황금종목 정보

smart214.tistory.com

 

지금까지 삼성전자 우(삼전우) 모으기 전략에 대한 정밀 분석이었습니다. 삼성전자 우 매수를 꾸준히 하셔서 배당금 또한 꾸준히 얻고, 안정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