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주식 종목 분석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 적정 주가에 관한 분석

by Smart214 2021. 11. 8.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 적정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워런 버핏의 열혈 추종자이며, CFA Level 3 Candidate입니다.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가감 없이 대니머 사이언티픽 주가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DNMR) 주가 분석

대니머 사이언티픽은 자연분해 바이오 플라스틱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동사는 특히 'PHA' 바이오 플라스틱 기술을 활용하는데, 이는 식물성 기름을 이용해 생산되어 12~18주 이내에 생분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른 만큼 '산업 성장' 부문에서는 매우 훌륭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플라스틱 및 바이오폴리머 시장 규모는 현재 107억 달러 정도인데, 2026년에는 300억 달러 정도로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 적정 주가

대니머 사이언티픽은 가치주가 아닌 성장주라 적정 주가 예측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주가 범위'로도 예측이 쉽지 않은데요. 주가 예측이 불가능하므로 해당 종목의 매수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을 매수하지 말아야 할 두 가지 근거를 더 대겠습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의 부담스러운 PSR 비율

2021년 11월 기준, 대니머 사이언티픽의 PSR은 30배가 넘습니다. 성장주인 것을 감안해도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일각에서는 향후 5년간의 동사 매출 CAGR이 높아서 정당화될 수 있다고 하던데, 이는 정확한 예측이 불가능한 사항입니다. 

제 생각에는 현재 증시 불안, 하락 요소가 상당히 많아서, 향후 5년 내 성장주에 대한 예측을 섣불리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성장주의 향후 5년을 예측하기에는 중국의 석탄 부족 현상, 미국의 막대한 부채로 인한 테이퍼링, 금리 인상 시작 등 시장 불안요소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좀 더 '예측 가능'하고, '내 능력 범위에 있는' 종목에 집중을 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니머 사이언티픽 공매도 보고서

올해 중순, Spruce point capital management에서 대니머 사이언티픽에 관한 공매도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해당 보고서에서는 생분해 플라스틱(PHA)의 성능이 과장되었고, CEO 리스크가 있으며, 회사의 말이 자주 바뀐다는 이유를 들며 대니머 사이언티픽의 적정주가가 8.75$보다 낮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게다가 PHA소재의 성능이 지나치게 과장되었다는 기사들도 나오면서 대니머 사이언티픽의 주가가 급락했었는데요. 해당 정보들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제대로 된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니머 사이언티픽을 매수하는 건 좋지 않은 생각인 듯합니다. 

시장에는 더 좋은 종목이 많습니다. 이 정도 위험을 감수할 만큼 대니머 사이언티픽을 매수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금 관련주- 3종목은 무조건 피하세요.(금 관련주 / 금관련 주식 종목 / 대장주)

안녕하세요. CFA Level 3 candidate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 투자경력 6년인 스마트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다른 블로그에 '금 관련주 / 금관련 주식 종목(대장주) 목록' 같은 글에 항상 등장하는 종목

smart214.tistory.com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총정리

배터리 재활용 관련주를 총정리하겠습니다. '배터리 재활용(폐배터리) 관련주 목록'과 '각각의 종목에 대한 기초지식' 및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배

smart214.tistory.com

 

 

금 투자 하지마세요. 이것도 모르면.(금 투자 방법/전망/시기 및 금시세 판단)

안녕하세요. CFA Level 3 Candidate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 투자경력 6년인 스마트라이프입니다. 이 내용도 모르시고 금 투자하시면 투자금 다 잃으실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 이것도 모르고 금 투

smart214.tistory.com

 

대니머 사이언티픽 주가 분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