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등학생,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by Smart214 2021. 12. 17.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학생들도 자가 격리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을 모르셔서 답답하셨을 거예요. 제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초등학교, 중학교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은 '자가격리 해제일 이후' 관할 읍사무소, 면사무소, 동사무소에서 신청하시면 돼요. 참고로 자가격리 지원금의 지급 기본 원칙은 1회성 제공이며, 최대 3회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준비물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신분증(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 신청인 포함)
  • 자가격리 통지서(카톡 혹은 문자, 보건소에서 카카오톡으로 온 자가격리 통지서 이미지를 출력해가세요.)
  • 통장사본(신청인 통장)
  • 주민등록등본 1부(세대원 주민번호가 다 나오도록 출력)

집에서도 주민등록등본 출력이 가능한데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교부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교부 및 출력 홈페이지

<정부 24 홈페이지>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절차

위의 준비물이 준비되셨다면, '자가격리 해제일 이후' 관할 읍사무소, 면사무소,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문하시면 관할 담당자께서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주실 텐데요. 직원분께서 작성하라는 부분만 작성하고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일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일은 지원금 신청일로부터 최대 2달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현재 대기인원이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보통은 1달이 걸린다고 하는데, 담당 직원분께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듯해요.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총정리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에 대해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최근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중학생 자가 격리자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고생 많이 하셨을 겁니다. 해당 글을

smart214.tistory.com

지금까지 초등학생, 중학생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