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

by Smart214 2022. 1. 9.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갤럽 강점 진단을 통해 '내 강점과 연관된 직업'을 알 수 있나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해당 글을 읽으시면 갤럽 강점 테스트가 내 인생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갤럽 강점 진단 비용 및 테스트 과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읽고 해당 글을 읽으시는 게 좋습니다.
 

갤럽 강점검사 후기

갤럽 강점 검사에 대한 솔직한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처럼 본인의 강점을 찾기 위해 알아보시다가 '갤럽 강점 진단'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내돈내

smart214.tistory.com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분석

갤럽 강점 진단 테스트를 하면, 크게 두 가지 리포트를 제공해주는데요. 

  1.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2. 대표 테마 보고서

각각의 리포트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럽 강점 진단 -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는 강점발견 테스트를 통해 나온 '나에게 맞는 가장 높은 특성 5개'에 대한 결과 보고서입니다.

  • 대표 특성이란 성공을 이끄는 소질을 최대한 개발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 대표 특성을 개별적으로 혹은 조합해서 자신의 소질과 강점으로 개발할 수 있다고 해요.

갤럽-강점-진단-강점-심층-이해-가이드
갤럽 강점 진단-강점 심층 이해가이드

제 상위 5개 테마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심사숙고(Deliberative) 테마
  2. 절친(Relator) 테마
  3. 분석(Analytical) 테마
  4. 복구(Restorative) 테마
  5. 화합(Harmony) 테마

보고서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부 보여드리고 싶지만, 저작권 때문에 업로드가 불가능하네요. 대신, 각각의 테마를 읽어본 제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우선,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보고서는 총 7페이지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페이지당 제 테마들이 설명되어 있어요.

1. 우선, '공통 테마 설명'을 통해 테마에 대한 요약을 해줍니다. '심사숙고 테마가 강한 사람은 이러이러합니다.' 

2. 두 번째로 '자신만의 강점 심층 이해'를 통해 무엇이 당신을 특별하게 하는지 설명해줍니다. 15~20줄 정도로 설명해주네요. 제 특성을 설명해주는데 생각보다 너무 정확해서 놀랐어요. 글 말미에는, 제 강점으로 인해 주변 지인이나 상대방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내 강점으로 인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제시해줘서 생각 정리에 큰 도움이 되었네요.

3. 마지막으로 각 테마별로 2가지 공통 질문을 던집니다.

  1. 자신의 강점 심층 이해 내용을 읽었을 때 어떤 단어, 구절 또는 문장이 눈에 띄었나요? 
  2. 강점 심층 이해 내용의 모든 재능 중에서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서 가장 관심 있게 봐줬으면 하는 재능은 무엇인가요?

2가지 질문을 읽고 테마 보고서를 다시 읽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갤럽 강점 테스트 - 대표 테마 보고서

대표 테마 보고서는 총 4페이지로, 각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제 특성이 어떠한지 요약해주고,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설명해주네요. 또한, 주변의 공격으로부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설명해줘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짧은 보고서이지만, 위의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와 다른 방식으로 큰 도움이 되었네요.

대표 테마 보고서의 유용한 점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럽 강점 진단을 통한 내 대표 테마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고,
  • 해당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려주며,
  • 주변의 공격을 받을만한 테마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준다.

갤럽 강점 테스트를 돈 주고 구매할만한지, 갤럽 강점 진단을 삶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관한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참고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의 글들을 참조해주세요!

 

 

갤럽 강점검사 후기

갤럽 강점 검사에 대한 솔직한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처럼 본인의 강점을 찾기 위해 알아보시다가 '갤럽 강점 진단'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내돈내

smart214.tistory.com

 

지금까지 갤럽 강점 진단 리포트 후기였습니다.

댓글